완주군 “갑작스러운 위기 걱정마세요”
완주군 “갑작스러운 위기 걱정마세요”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11.2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얘기치 못한 상황으로 지원이 필요한 위기가정을 위해 4억여원을 지원했다.

 26일 완주군 희망복지지원단에 따르면 올 1월부터 11월 현재까지 긴급복지지원이 필요한 219가구에 4억3천200만원을 지원했다.

 긴급복지지원은 갑작스러운 위기사유 발생으로 긴급지원이 필요한 경우 주거지 읍·면 맞춤형 복지팀에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확인을 거쳐 우선 지원 한 후 조사한 소득과 재산기준 등에 따라 적정성 여부 심사를 받고 지원연장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생계지원을 포함한 의료, 주거, 연료비 등을 상황에 맞게 신속하게 지원해 주며, 주 소득자의 사망, 실직, 이혼, 구금시설 수용 등으로 생계가 어려운 경우, 중한 질병 또는 부상을 입은 경우 등도 신청가능하다.

 지난 5월 완주군의 베트남 여성 A씨도 이 긴급복지지원으로 위기상황을 무사히 넘길 수 있었다.

 A씨는 남편으로부터 가정폭력을 당해 중상을 입었다. 다행히 현장에서 바로 발견 돼 수술을 받을 수 있었고, 배우자는 현장에서 구속됐다. 완주군은 어려움에 처한 A씨에게 의료비와 생계비를 긴급 지원했다.

 군의 지원으로 위기를 넘길 수 있었던 A씨는 “군의 지원이 없었다면 어린 자녀들과 이 위기를 어떻게 넘겼을지 모르겠다”며 “지금 나와 같은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주여성들이 많은데, 모두 이런 지원으로 위기를 잘 넘겼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완주군 희망복지지원단은 “긴급복지지원 사업을 통해 위기에 놓인 군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긴급지원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저소득층에게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민간자원을 연계해 복지사각지대를 좁혀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