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취득세 자진 신고 및 납부안내 홍보 앞장
고창군, 취득세 자진 신고 및 납부안내 홍보 앞장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11.2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구수 유기상)이 납세자가 취득세를 자진 신고 납부하여, 가산세를 부담 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취득세 자진신고 납부안내 홍보에 적극 나섰다.

  취득세 과세대상을 취득한 납세의무자는 대금을 완납한 날 또는 등기등록일, 사실상 사용일로 부터 60일 이내 군청 재무과로 신고납부 하여야 한다.

 기한 내 신고를 하지 않으면 신고불성실 가산세와 납부불성실 가산세를 추가로 부담하는 불이익을 받게 된다.

 군은 민원인(납세자) 모두 쉽게 신고납부 할 수 있도록 홍보물을 제작하여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비치하고, 관내 법무사 및 공인중개사무소, 차량매매상사 등 홍보물을 발송하여 주민 홍보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특히 취득세 감면대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자경농민(귀농인)의 부동산 취득 및 장애인(국가유공자 등) 차량취득에 따른 감면과 추징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상속으로 인한 부동산 취득세에 대하여도 기간 내 자진 신고납부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취득세 자진신고 납부 요령을 충분히 안내하여 가산세를 부담하는 불이익이 없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급변하는 세무행정에 대한 다양한 지방세 홍보와 납세편의 시책을 적극 발굴해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공감 세정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