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선관위,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위탁선거법 강의
부안군선관위,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위탁선거법 강의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11.25 16: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민형)는 2019년 3월 13일 실시되는‘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위탁선거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위법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관내 8개 조합에서 조합원을 대상으로 위탁선거법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부안군 선관위 전영기 지도홍보계장의 강의로 오는 30일까지 실시하는 위탁선거법 설명은 22일부터 관내 부안농협, 남부안농협, 부안중앙농협, 계화농협, 변산농협, 하서농협, 부안군산림조합, 부안수협, 조합원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위탁선거법 강의는조합원이 알아야 할 주요 위탁선거법, 과태료·포상금 제도 및 위법행위 신고안내, 정치후원금 제도 설명, 기부행위 상시제한 등의 내용으로 조합원이 궁금해 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이어 투표용지 발급기 이용 선거체험 부스설치 운영 및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 홍보 캠페인도 함께 실시한다.

 부안군선관위 관계자는 “지속적인 위탁선거법 강의를 통해 조합장 선거가 아름답고 깨끗한 선거가 될수 있도록 위법행위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 2018-11-25 23:22:03
투표용지 발급기 이용 선거체험 부스설치 운영 및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 홍보 캠페인도 함께 실시한다고 하는데 이로 인해서 정말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가 계속해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