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구 아동 스포츠스태킹 대회
덕진구 아동 스포츠스태킹 대회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11.2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양연수) 사랑의울타리봉사단(회장 정은영)은 스포츠스태킹봉사단(단장 육대수)과 함께 23일 덕진구청 강당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덕진구 아동 스포츠스태킹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스포츠스태킹은 12개의 스피드스택스 컵을 다양한 방법으로 쌓고 내리면서 재미와 스피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아이들의 인성 창의 체력을 키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스포츠운동이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아동센터 14개소에서 100여명의 아동이 참여해 지난 1년간 덕진구 스포츠스태킹 무료강습 교실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보이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회는 연령별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됐으며, 경기마다 기록 우수자를 선발해 개인전 3개부문 1~5위, 단체전 1~5위 등 총 20팀(개인)에게 전주시장상과 우승메달을 수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국스포츠스태킹협회와 전주드림랜드, (유)백제이앤지, 모래내시장상인회 등의 후원이 더해져 아이들에게 다양한 상품이 전달돼 더욱 풍성한 대회가 됐다.

 스포츠스태킹 봉사단 육대수 단장은 “올해도 많은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 준 여러 센터들에 감사드리고, 그동안 열심히 배운 아이들이 대회에 참가해 진지한 모습으로 경기에 임하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뿌듯하다”며, “아이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 유익한 스포츠 활동을 보급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