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체육사랑발전모임, 전북 체육 꿈나무들에게 장학금 전달
전북체육사랑발전모임, 전북 체육 꿈나무들에게 장학금 전달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8.11.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체육사랑발전모임(회장 정기남, 이하 전체사)은 21일 전북체육 꿈나무들에 대한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2014년 전북체육 종목별 경기단체 전무이사 및 부회장, 감독 등으로 구성된 전체사는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전북체육 발전을 논의하고 고민하는 단체다.

여기에서 발생된 여러 안건들은 전북도체육회나 전북도교육청에 건의해 전북체육발전의 실질적 거름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은 전체사가 구성된 이후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연례행사를 통해 후배들에 대한 격려와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장학금은 지난해와 같이 3개 종목을 선택해 체육 꿈나무들에게 일인당 50만원씩 총 150만원이 전달됐다.

올해는 장학금 수혜 대상은 카누 강유현(군산대 2년), 검도 문채현(익산고 2년), 정구 이병창(군산대 2년) 선수 등이다.

검도 문채현 선수는 “하늘과 같은 선배들로부터 장학금을 받으니 매우 기쁘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올해는 전국체전에서 동메달을 땄지만 내년에는 더 좋은 성적으로 선배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전북체육사랑발전모임 정기남 회장은 “장학금은 전달받은 선수들은 장학금이 가진 의미를 깊게 생각하고 뜻깊은 선수생활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후배들의 더욱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선배로서 그 역할을 다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