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평화1동 중증장애인 가정 청소봉사
전주시 평화1동 중증장애인 가정 청소봉사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11.2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완산구 평화1동(동장 고호진)은 지난 22일 동네복지 특화사업으로 운영 중인 ‘품앗이 청소단’과 함께 중증장애인 가정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주변 이웃들의 도움 요청으로 발견하게 된 대상자는 비좁은 집안 곳곳에 온갖 쓰레기를 쌓아 놓고 냉장고에는 유통기한 경과 등으로 도저히 먹을 수 없는 음식물을 보관해 놓는 등 어려운 상태에서 생활하고 있는 중증장애인으로 그동안 쓰레기 등으로 인한 심한 악취로 수년간 주변 이웃들까지 큰 불편을 겪고 있어, 이에 평화1동에서는 대상자의 동생의 협조를 받아 긴급하게 대상자를 병원에 입원시키고 ‘품앗이 청소단’과 함께 대청소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날 대청소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품앗이 청소단’ 및 공무원 10여명은 그동안 대상자가 모아 놓은 생활 쓰레기뿐만 아니라 폐가전제품, 옷가지 등을 치우고 바퀴벌레 등을 제거하는 방역활동도 진행하는 등 약 3톤의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고호진 평화1동장은 “내 가족을 돕는다는 심정으로 기꺼이 대청소에 참여해주신 품앗이 청소단에게 정말 감사하다”며 “이름 없이 빛도 없이 주위를 섬기는 이런 분들의 노력으로 우리 평화1동이 더욱 아름답고 행복하게 발전해가지 않나 생각 한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