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우리 엄마, 사랑하는 우리 가족에게
사랑하는 우리 엄마, 사랑하는 우리 가족에게
  • 유현상
  • 승인 2018.11.2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는 우리엄마
삼우초 5학년 백은총

 
아플 때
아늑한 엄마 품에
안겨 있으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기쁠 때
엄마와 같이
활짝 웃습니다 

이렇게 엄마와
함께 있으면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 듭니다. 

엄마 사랑해요 

 

사랑하는 우리 가족에게
구이초 3학년 박영후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께.

안녕하세요? 저 영후에요.

며칠 전 엄마 아빠가 쉬는 날이었잖아요. 그래서 엄마, 아빠께서 롯데월드로 할머니랑 할아버지랑 같이 가자고 했었지요. 저는 엄마, 아빠께서 롯데월드 가자고 했을 때 정말 정말 기쁘고 좋았어요. 할머니께서는 아이스크림을 사 주시고 할아버지께서는 과자를 사주시고 아빠께서는 유령의 집에 가 주시고 엄마께서는 선물을 주고 나는 우리 가족이 정말 최고라고 생각했어요.

그렇지만 저는 우리 가족한테 조금 피해를 준 것 같아요. 장난감을 사달라고 떼를 부려서 제 생각엔 그게 잘못이었던 것 같아요. 이제부터는 장난감 사달라고 안하고 기분 좋게 가족이랑 같이 갈 거예요.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정말로 사랑해요.

그럼 안녕히 계세요.

영후 올림
 

<심사평> 글쓰기에서 주제를 강조하기 위한 방법으로 ‘글쓴이가 특히 강조하고자 함은 바로 ~ ’란 말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삼우초 5학년 백은총 어린이의 ‘사랑하는 우리 엄마’ 동시를 보니 엄마가 얼마나 우리를 사랑하고 있는지 알 수 있군요. 엄마는 즐거운 때나 슬플 때나 항상 은총이와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이에 은총이도 엄마의 마음을 알고 더욱 사랑하려는 마음이 담겨 있음을 알 수 있어요? 마지막 연 은 글 곳에 모두 담겨 있으니 안 써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 글속에 은총이가 언제 가장 고마웠지 그 모습이 있으면 더 멋진 글이 될 것 같아요

구이도 3학년 박영후 어린이의 ‘사랑하는 우리 가족에게 ’편지글은 영후가 자기에게 행복을 준 가족 모두에게 감사 편지를 썼군요, 그리고 자기가 잘못한 일에 대해서는 반성하는 마음이 더 아름답습니다 아마 오늘 부터는 정말로 행복한 가족이 될 것 같아요 그런데 우리 영후가 반성도 좋지만 행복한 가족을 위해서 어떻게 하고 싶은지 영후 생각도 있으면 더 믿음이 가는 글이 될 것 같아요.

 

 

유현상 전 순창교육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