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후원금은 우리 모두의 미래를 위한 투자입니다.
정치후원금은 우리 모두의 미래를 위한 투자입니다.
  • 정성민
  • 승인 2018.11.22 17: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최근 몇 년간 새롭게 자리 잡아가는 ‘기부문화’에 관한 내용을 미디어나 언론 등을 통해 자주 접하고 있다.

 이전에는 부유한 사람들이 어렵거나 가난한 사람들에게 행하는 선행으로 여겨졌던 기부가 이제는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단순히 자신의 재산의 많고 적음을 떠나 누군가를 위해 자신이 가진 다양한 재능을 내어 놓는 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이제는 ‘기부’라는 것이 대중화, 보편화, 생활화로 그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는 것이며, 이러한 기부문화가 정치 참여에도 반영된다면 우리가 바라던 깨끗한 정치에 더욱 가까워지리라 생각한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다수 국민에게 곱지 않은 시선으로 보이는 정치인 또는 정당에 정치후원금의 기부를 권유하는 일은 그리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권리를 가진 사람, 유권자인 우리가 현실적으로 깨끗한 정치를 만들기 위해서 무엇을 하였는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투표권을 행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미래를 위해 일할 일꾼이 누구인지 정당 및 후보자를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더 나아가 내가 지지하는 정치인 또는 정당을 지원하기 위해 정치후원금 기부 등 투자자로서의 역할에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다.

 어떠한 일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비용이 필요하다는 것은 정치에도 그대로 적용되며, 그로 인해 지금까지 많은 정치인이 불법 정치자금의 유혹을 이겨내지 못하여 국민을 실망시키고 정치인 또한 자신의 정치 인생에 큰 오점을 남기게 되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만약 우리 정치인에게 유권자의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이 모여 지속적인 정치후원금 기부가 이어졌다면 투자자인 유권자의 삶이 더 나아지지 않았을까? 그리고 최소한 특정 계층의 이익만을 위한 정책 반영으로 국민에게 실망을 안기는 일은 벌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정치인과 정당에 전달되는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은 금액의 액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 후원금에 국민의 지지와 의견이 반영되었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큰 것이다. 우리가 낸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은 정치인의 불법 정치자금의 유혹을 차단하고,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법과 제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정치인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다.

 정치후원금은 우리 모두의 미래를 위한 투자인 것이다.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이 우리 사회의 새로운 정치 참여 문화로 거듭나길 희망하고, 국민이 바라는 희망찬 정치가 실현되기를 기대해본다.

 김제시선거관리위원회 공정선거지원단 정성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 2018-11-25 23:38:43
정치인과 정당에 전달되는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은 금액의 액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 후원금에 국민의 지지와 의견이 반영되었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큰 것이라고 하는데 정말 그 의미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후원금이 많이 모여 좋은 영향이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