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완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11.2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5회 완주군의회 2차 정례회가 시작되면서 행정사무감사가(임귀현 위원장) 21일 실시됐다.

 임귀현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위원들이 자료 요청을 했는데도 기한을 넘겨 과태료 돌출 상황이 발생됐다”며 “차후 자료 요청시 기한을 넘기지 말고 자료를 제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서남용 위원은 오는 2020년부터 농민수당 지급해야 한다고 질의했다.

서 위원은 “완주군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사나 축제 경비, 민간위탁금, 각종 보조금을 줄인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또 “대다수 의원들도 농민수당은 금액의 문제가 아니라 농민들에게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반드시 시행해야 한다는 생각이다”고 밝혔다.

 서 위원은 “강진군의 2018년 예산은 3879억원, 해남군은 5733억원으로 완주군보다 열악하다”며 “해남군은 연 60만원, 강진군은 논밭경영자금으로 연 70만원의 농민수당을 지급하고 있다”고 타 지자체를 예를들어 설명했다.

 ▲이경애 위원은 “주민참여예산이 일부 유지들에 의해 예산이 쓰여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 위원은 “주민참여예산 회의시 이장, 부녀회장들만 참여 시키지 말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동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민들이 요구하는 사업을 들어보고 예산을 확보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고 주장했다.

 또 “주민참여예산을 분석해 보니 읍·면별 사업이 비슷하다”며 “전체 280건 68개 예산 가운데 아스콘 포장 40%, 배수로 정비사업 38%, 농로포장공사 21% 등 어느 한지역에서 특정사업이 진행되면 비슷한 유사 사업들이 각 읍·면마다 시행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인숙 위원은 지난 2017년 창간한 ‘마을신문’ 예산이 적절하게 쓰여지고 있는지에 대해 지적했다.

 이 위원은 “지난해 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창간한 마을신문이 어떤 한 단체의 회원들로 구성돼 신문을 편집(13명)하고 있다”며 “이중 완주에 살지않고 타 지역에 있으면서 원고료를 챙기는 사례가 있다. 또 4,000부를 제작하는데 배송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에 대해 질의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