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고 유도부 양정우 선수, 누르기로 절도범 제압
원광고 유도부 양정우 선수, 누르기로 절도범 제압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8.11.2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고등학교 유도부 양정우 군이 학교 기숙사에 침입한 절도범을 상대로 누르기 한판승을 거뒀다.

기숙사에 몰래 들어와 금품을 훔치려던 20대 절도범은 운이 없게도 90kg에 육박하는 양군과 마주치는 바람에 멀리 도망치지도 못한 채 철창 신세를 지게 됐다

지난 15일 원광고등학교 유도부원인 양정우(18) 선수는 부원들과 저녁을 먹고 가장 먼저 기숙사에 들어왔다가 방 안에서 20대로 보이는 낯선 남자와 마주쳤다.

이 남성은 건장한 체격의 양 군을 보자마자 방 안에서 뛰쳐 나와 복도를 내달렸고 이를 수상하게 여긴 양 군은 뒤쫓아가 팔과 다리를 제압한 뒤 누르기 기술을 사용 제압했다.

누르기를 당해 바닥에 엎드러진 남성은 도망가려고 애를 썼지만 소용 없었고 10여분 후 경찰에 검거됐다.

양 군은 “무섭기도 했고 당황도 했지만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머릿 속을 맴돌았다”며 “지금 생각해보면 솔직히 아찔하기도 하고 실감도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양 군은 이어 “가족과 지인들은 ‘혹시라도 흉기(무기)라도 들고 있었으면 어쩔 뻔 했냐’며 걱정 담긴 꾸중을 하셨다”면서 “그래도 내가 했던 행동에 후회는 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중학교 2학년때부터 유도를 하고 있는 양 군은 -90kg 체급에서 열심히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부상 때문에 지난 10월 전북에서 열렸던 제99회 전국체육대회에는 출전하지 못했다.

양 군은 현재 내년 전국체육대회에 대비해 1차 선발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반드시 전북 대표로 선발 돼 자신의 주특기인 업어치기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양 군은 “항상 나를 응원해주는 가족과 학교, 지도자분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며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열심히 훈련하겠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