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전주비전대와 인재육성 협약 체결
군산대, 전주비전대와 인재육성 협약 체결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8.11.2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가 20일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교의 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을 견인할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지역특성에 연계된 협력 사업을 공동 수행함으로써 지역의 교육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체결됐다.

 이에 따라 양 교는 공동연구 및 학술정보 교류·교육과정 공동 편성 및 운영·교재개발에 있어서 정보 및 의견교류·인력양성을 위한 공동프로그램 진행, 연구시설 및 도서관, 실습실 등 시설 공동 활용, 교원 및 학생 교류, 비교과 프로그램 공동 개설,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프로그램 공동 운영하게 된다.

 곽병선 총장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대학의 위기의식이 확산하고 있지만 각 대학이 연대해 서로의 강점을 나누고 협력한다면 위기가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정보를 교환하고 도서관이나 주요 시설들을 양교 학생에게 개방해 공동사용 할 수 있게 한다면 상호 많은 이로움이 생길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전주비전대 한영수 총장은 “군산대와 전주비전대는 공학계열 등 공통되는 부분이 많아 서로 협력한다면 상호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으로 본다”면서 “앞으로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연구과제 등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공동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