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지방자치단체 행정정책행복지수평가 우수지자체상’ 수상
고창군 ‘지방자치단체 행정정책행복지수평가 우수지자체상’ 수상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11.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군민의 삶의 질과 사회적 가치 역량 조사를 통한 행복지수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8 지방자치단체 행정정책행복지수평가 우수지자체상’을 수상했다.

 1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지방자치단체 행정정책행복지수평가 우수지자체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사)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가 주관 주거, 교육, 문화여가, 경제, 사회, 의료, 복지, 환경, 안전, 공동체의식 등의 정량지표와 주민 행복도 조사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민선 7기 고창군은 ‘군민이 군수’인 시대를 맞아 모든 행정과정에서 군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소통의 기회를 넓히고 있다.

 유기상 군수는 취임 초부터 군민들과 직접 만나 생활의 불편을 초래하는 민원을 해결하는 현장중심 밀착행정에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상품 애용운동과 고창인재 후원하기,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나눔과 봉사와 기부 문화 확산 등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는‘자랑스런 고창 만들기 운동’을 적극 펼쳐 군민들의 행복을 군정의 최우선 가치로 삼아 군정을 펼쳐 나가고 있다.

 유기상 군수는 “군민이 가장 행복한 고창은 모든 군민들이 참여 속에 만들어가는 것”이라며“앞으로도 군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면서 하나 된 마음으로 군민의 자긍심과 행복도가 높은‘농생명문화 살려 다시 치솟는 한반도 첫 수도 고창’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