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인문학 강좌 개최
전북은행, 인문학 강좌 개최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11.1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이리여자고등학교에서 제20회 ‘2018 JB 인문학 강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리여자고등학교 3학년 200여명을 대상으로 이번 강좌는 ‘아트로드, 스물넷에 떠난 컬러풀한 세계일주’, ‘아트로드, 한국을 담다’의 화가 겸 여행작가 김물길 강사를 초청, ‘컬러풀한 여행 아트로드, 나를 찾아가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김 작가는 673일 동안 5대륙 46개 나라를 홀로 여행을 하면서 현지 사람들을 만나보고 느낀 모든 점을 420점의 그림으로 남겼다. 그동안 색감이 없는 그림을 그린 작가는 여행하며 느낀 깨달음을 통해 지금의 향기 나는 그림들로 그리는 방식이 바뀌었다며 다양한 그림들을 학생들과 공유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김 작가는 TV와 라디오에 출연해 강의 경험과 책 발간 이야기 그리고 전시회를 통한 자신을 브랜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안되는 이유가 많아도 한 가지 확실하게 되는 이유를 찾고 실천해보는 것이 주체적인 인생의 첫 걸음이 된다”고 격려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성제환 이사는 “JB 인문학 강좌를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자존감을 키우고 자기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재단은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실시 청소년들에게 많은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도록 JB 인문학 강좌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