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전북 링크플러스 일자리 박람회
전북중기청 전북 링크플러스 일자리 박람회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11.1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광재)은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성화고생, 대학생 등 도내 청년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내 우수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20일 2시 전북대학교 진수당 및 가인홀에서 ‘2018 전북 링크플러스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북본부, 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 전북대, 전주대, 군산대, 우석대의 공동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는 우수인재를 발굴하려는 도내 우수 중소기업 25개사(직접 23, 간접 2)가 총 140여명의 신규채용을 목표로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는 전북기업관, 미래직업관, 부대행사관 등으로 구성되며, 전북기업관에서는 우수 중소기업들의 1:1 채용 면접이 진행되고, 미래직업관에서는 농생명 등 미래직업을 체험하고,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사진촬영, 컬러진단, 창업컨설팅 등이 운영된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광재 청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최근 계속되는 취업난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청년들과 중소기업의 인력미스매치를 해소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도내 중소기업의 지역인재 채용유도 및 지속적인 취업연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