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 분석하고 미비점을 시정 개선 하기위한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읍면동을 포함한 김제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각종 인허가 등 유기한(처리기한 2일 이상) 신청 민원인과 일반 방문 민원인에 대해 전문 조사기관의 전화 모니터링 방법으로 진행된다.
만족도조사 주요항목은 △방문 이용시 편리성과 환경의 쾌적성 △민원처리과정에서의 담당공무원의 친절성, 신속성, 전문성, 공정성 △전반적인 친절도 만족도 △전화응대 친절도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이 요구되는 분야 등 8개 항목이다.
조사 결과는 반기별로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하고 고객 중심의 민원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며, 특히 올해는 조사결과를 읍면동 성과관리시스템(BSC)에 반영할 예정이다.
안흥순 민원소통과장은 “시민의 행정에 대한 기대수준이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민원처리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 조사결과 미흡한 사항은 보완 및 개선하면서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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