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귀농귀촌인 실태조사 실시
장수군 귀농귀촌인 실태조사 실시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8.11.15 17: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귀농귀촌센터가 오는 12월 14일까지 ‘2018년 장수군 귀농귀촌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장수군과 센터는 이번 조사를 위해 조사대상 명부를 확정하고 조사표 설계, 통계승인 등의 절차를 거쳐 7명의 조사요원을 투입해 현지조사에 착수했다.

 조사 대상은 최근 3년(2015년~2018년)간 전입한 귀농귀촌가구 내 가구주 및 가구원으로, 조사원이 각 귀농·귀촌 가구를 방문해 전입, 주거, 사회적 관계, 행정·정책, 개인·가구, 귀농 등 총 34개 항목에 대한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센터는 조사를 통한 결과를 분석해 전입한 귀농·귀촌 가구의 애로 사항 파악, 특성 및 의식을 파악해 가구의 성공적인 정착 지원과 도시민 유치 홍보 등 정책 수립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 재능기부 등을 통해 원주민들과 함께하는 지역융화 콘텐츠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응답한 모든 내용은 통계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통계법에 따라 엄격히 보호할 예정이므로 응답자들께서는 조사의 필요성을 고려, 적극적으로 조사에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수군귀농귀촌센터는 군 업무를 위탁받아 귀농귀촌인을 위한 상담전담창구운영, 도시민유치, 귀농귀촌활성화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 2018-11-18 22:32:17
재능기부 등을 통해 원주민들과 함께하는 지역융화 콘텐츠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런 부분이 활성화되어 모든 주민이 하나가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앞으로 지역이 더 발전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