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반딧불사과 베트남에 수출 개시
무주반딧불사과 베트남에 수출 개시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8.11.1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14일 2018년 사과수출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부사 품종 5톤을 이날 베트남에 보냈으며 총 4회에 걸쳐 30톤을 수출할 계획이다. 홍콩에도 2회에 걸쳐 총 10톤을 보낼 계획이다.

 14일 무주 IC만남의 광장 무주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농협무주군지부 송혁 지부장과 무주농협 곽동열 조합장, 구천동농협 양승욱 조합장, 무주반딧불조합공동사업법인 이영철 대표 등 무주군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이번 수출성과를 자축했다.

 황인홍 군수는 “무주반딧불사과가 해외에서도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경쟁력도 남달라야 한다”라며 “주요 수출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베트남에 무주반딧불 브랜드를 확실히 각인시키고 아울러 만족스러운 물량을 댈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해 보자”라고 밝혔다.

 군은 12월 5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현지에서 사과 판촉행사도 개최할 예정으로, 호치민시의 빈 마트와 시티 마트 등 3곳에서 사과 시식과 바이어 상담, 판매행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무주반딧불조합공동사업법인 이영철 대표는 “수출에 멈추지 않고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것”이라며 “베트남 1억 인구가 무주반딧불사과의 맛에 열광할 수 있도록 품질로 승부하면서 판로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했다.

 무주군의 홍콩과 베트남, 싱가폴 등 동남아 지역 사과수출은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됐으며 2년간 총 30.3톤을 수출해 8천 8백여 원의 매출을 올렸다. 홍콩과 베트남에 40톤을 보내는 올해는 ㈜NH농협무역을 통한 해외 판로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