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 식품수출 대응전략 설명회 개최
식품연, 식품수출 대응전략 설명회 개최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11.1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박동준, 이하 ‘식품연’)은 21일 양재 aT센터에서 수출 비관세장벽 해소를 위해‘대미 식품수출 대응전략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미국은 2017년 수출액 기준으로 한국의 제3위 수출상대국으로서 우리 농식품 수출에 있어 매우 중요한 국가이며, 최근 수입식품 안전관리, 공중보건의 개선 등을 목적으로 식품안전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규제의 복잡성, 정보수집의 한계 등으로 인해 대(對)미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업체들을 대상으로 비관세장벽에 관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설명회를 마련했으며, 해외식품인증지원포털(www.foodcerti.or.kr)에서 오는 19일까지 참가희망 기업의 접수를 받는다.

이번 설명회는 식품안전현대화법 대응 및 식품방어계획 수립방법, 미국 수출 통관절차 및 유의사항, 미국 식품 라벨링 표시기준 및 작성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한국식품연구원 박동준 원장은 “미국 수출에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식품업체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가가 지원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활용, 수출활로를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한국식품연구원은 앞으로도 식품 관련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확대 기반을 강화하는 데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