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어린이 인성의 날 선포·일일선 논술대회·모범어린이 시상
전북 어린이 인성의 날 선포·일일선 논술대회·모범어린이 시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11.1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이사장 이상익)는 10일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문화관에서 전라북도 어린이 인성의 날 선포식, 제8회 전라북도 일일선 어린이 논술대회 및 모범어린이 시상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상익 일일선 운동본부 이사장, 김재국 도교육청 교육국장, 이군형 국제로타리 3670지구 총재, 박상문 전라북도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일일선 운동을 사랑하는 관계자, 논술과 모범어린이 수상자와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특히 제1회 전라북도 어린이 인성의 날(11월 10일)을 제정 선포하여 일일선 운동의 지역사회 확대를 통한 미래 우리사회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더욱 강하게 심어 주는 계기가 되었다.

 전라북도 어린이 인성의 날 선포식은 (사)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와 국제로타리 3670지구 그리고 전라북도 학교운영 위원장 협의회가 공동으로 제정 선포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 제8회 전라북도 일일선 어린이 논술대회 대상에 김은서(군산용문초 5), 일일선 실천 모범어린이 대상에 민채원(이리동남초 6) 어린이가 각각 수상했다.

 일일선 운동본부는 전라북도 이수경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과 6명의 일일선 지도교사들에게 감사패와 감사장을 수여하고 1년간의 협조와 헌신에 회원들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이어 논술대회 대상 수상자의 수상 소감 발표와 경품추첨을 통한 일일선 운동에 함께하고자 하는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이상익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8년차 일일선 운동이 정착 성장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전라북도 어린이 인성의 날 제정을 통하여 일일선 운동이 우리 지역에 더욱 깊게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