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18년 가을철 산불방지 예방교육
정읍시 2018년 가을철 산불방지 예방교육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11.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12일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방지 예방교육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설정하고,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기 위해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등 총 120여명에게 산불 발생 시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행동요령과 안전조치 등의 체계적인 교육을 펼쳤다.

이들 감시원은 산불예방 홍보를 통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 시키고 산림 100m 이내 소각행위 계도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진화대원은 산불진화 업무와 더불어 산불위험요인제거 작업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18년 가을철 산불방지를 위해 인력배치와 교육 외에도 산불감시 카메라 5대와 산불진화차 3대, 등짐펌프 20점 등 진화장비 총 24종 1천500점에 대한 정비점검을 완료했고, 산불 진화용 급수차 1대를 추가 도입하여 초동 진화태세를 갖추었다고 밝혔다.

유진섭 시장은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한 화재사건에 의해 인명·재산피해가 많이 발생 한 만큼 우리시가 이러한 산불재난으로부터 안전 할 수 있는 것은 오늘 참석해주신 산불감시원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분들의 역할이 크다”며 “논밭두렁과 농산폐기물 소각, 쓰레기 소각 등 산림인접지에서 불을 지르는 행위를 집중 단속하고, 이러한 산불위험요인을 공동소각을 통해 사전에 제거하여 올해 가을철뿐만 아니라 내년 봄철 산불 재난 예방에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단 한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및 홍보활동에 총력을 다 할 것”을 당부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