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항로 진안군수 도시민 대상 귀농정책 특강
이항로 진안군수 도시민 대상 귀농정책 특강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8.11.1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항로 진안군수 지난 12일 진안고원에서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설계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 정책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 군수는 임업기능훈련원에서 실시하는 귀농귀산촌 임업후계자 양성 과정에 참석,진안군 귀농정책의 원칙, 귀농귀촌 추진사업과 계획, 귀농귀촌의 갈등요인, 그리고 지역주민과 융합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진안군은 2006년부터 마을 간사제도를 추진하여 지역에 정착시켰고, 도시민 농촌유치지원사업과 귀농귀촌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체재형 가족농원과 귀농인의 집 지원 사업을 통해 귀농 준비를 체계적으로 도와주고 있다.

 또한 전원마을 1개 지구를 조성하고 소규모 마을 기반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예비 귀농귀촌인을 위한 임시숙박시설인 귀농귀촌게스트하우스는 이달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군은 귀농귀촌 활성화 사업을 통해 도시민 상담 교육, 귀농학교 운영 및 농지와 주택정보를 구축하여 정보 제공은 물론 주민유대강화 프로그램 등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항로 군수는 “청정 진안고원에서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정책적 배려를 하겠다”면서, “귀농귀촌인이 지역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지역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