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금강 변 마실 길 건강 걷기 성료
무주군 금강 변 마실 길 건강 걷기 성료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8.11.1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금강변 마실길 건강걷기’ 행사가 지난 9일 무주읍 용포리 잠두길에서 서면마을까지 7.5km구간에서 펼쳐졌다.

 전라도 정도 천년을 기념해 선정된 전북 천리 길의 핵심노선인 금강 변 마실 길(2코스)을 알리고 걷기로 건강생활 실천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지역 주민 등 3백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한 걸음 한 걸음이 보약”이라며 “살아있는 자연이 주는 여유와 아름다움을 만끽해보시고 건강은 덤으로 챙겨 가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주민들은 “가을 색과 어우러진 길 풍경이 너무 좋았다”라며 “길도 험하거나 무리해서 걸을 만큼 길지 않아서 오랜만에 정말 기분 좋게 걸었다”라고 입을 모았다.

 무주 금강변 마실길 2코스는 걷기 좋고 아름다운 전북 1000리길 44곳 중 핵심 노선(14곳)으로 무주읍 용포리 잠두 2교에서 시작해 요대마을, 요대바위, 소이나루터와 서면마을로 이어지는 구간(2시간 코스) 전체가 금강을 끼고 있어 걷는 내내 수변경관 조망이 가능하다.

 한편, 무주보건의료원 통합건강증진팀에서 행사장에 마련했던 이동건강체험장도 큰 관심을 모았다.

 참가자들은 걷기에 앞서 이곳에 들러 건강기초검사를 비롯한 운동지도와 금연, 그리고 건강생활실천에 관한 상담을 받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