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찾아가는 암 이야기 교육 ‘호응’
임실군, 찾아가는 암 이야기 교육 ‘호응’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11.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보건의료원은 지난 6일 전북지역 암센터와 연계해 지역 주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임실교회 노인복지관에서 암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이윤정 강사를 초빙하여 찾아가는 암 이야기란 주제로 암 예방에 좋은 식생활 방법 및 각종 암의 발병원인에서부터 잘못된 생활습관 등 교육으로 암 발병률을 낮추는 계기가 되었다.

 이 강사는 암을 이기는 권장사항으로 체중은 정상범위내로 유지하고 신체활동은 중정도 이상의 활발한 신체활동을 하루에 최소한 30분 이상 해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암 발생률을 낮출 수 있도록 잡곡을 위주로 먹어야 하며 나트륨을 자제한 싱거운 음식과 충분한 채소와 과일 섭취, 다채로운 식단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강의에 참석한 한 주민은 “평소에 암예방에 대한 식생활에 관심은 있었으나 그릇된 방법으로 생활해온 식습관을 바로잡아 이번 기회를 통해 궁금했던 부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암 예방 교육은 물론 안내문, 우편발송, SNS 문자서비스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실시해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 밖에 자세한 문의는 방문보건팀(063-640-31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