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귀농 귀촌 심화교육 수료식
김제시 귀농 귀촌 심화교육 수료식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11.0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 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서상철)는 2018년도 귀농 귀촌 심화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김제시 예비 귀농 귀촌 교육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수료식은 수강생 42명 중 85%인 36명이 교육 수료를 달성해 김제시에 대한 귀농 귀촌인의 열기가 얼마나 뜨거운지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6일까지 성공적인 귀농 귀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깊이 있는 국내 창업환경의 실태와 사례분석, 귀농 귀촌 성공사례발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함께 실전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내용으로 40시간 10회에 걸쳐 실시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사업계획서 작성기법 등을 3회에 걸쳐 심도 있게 다루며 직접 예비 귀농인들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발표해보며 교육생 상호 간의 토론과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으면서 안정적인 귀농을 위해 한걸음 나아갈 기회가 될 수 있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김태한 김제시 농업정책과장은 “귀농 귀촌 심화교육 수료자뿐만 아니라 귀농 귀촌인에게 필요로 하는 교육을 추가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귀농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소형 농기계 및 시설하우스 지원, 농가주택수리비 지원 등 귀농 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