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내년 3월까지 시민건강 체조교실 운영
정읍시보건소, 내년 3월까지 시민건강 체조교실 운영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11.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보건소(소장 문상용)는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농한기를 이용하여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시민건강 체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건강생활실천 환경을 조성하여 주민들의 신체활동 실천을 도와 지역주민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올해는 지역편차 해소를 위해 작년보다 36개소를 추가하여 체조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진료소, 경로당, 생활터 등 200개소에서 실시되는 시민건강 체조교실은 난타, 농악, 체조, 요가, 라인댄스, 기공체조 등의 교육이 실시된다.

총 27명의 강사가 체조교실을 지도하며 과정별로는 체조 13명, 요가 9명, 난타 4명, 라인댄스 1명이다.

난타·농악은 주1회 2시간씩 운영되며, 나머지 과정은 주2회 1시간씩 운영된다.

체조교실에 참여를 원하시는 시민은 각 읍·면·동사무소 및 보건소·지소·진료소 등에 신청을 하고 문의하면 상세히 알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유연성과 근력을 기르고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여,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또한 프로그램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건강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