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로 김치 여행 떠나요”
“전주 한옥마을로 김치 여행 떠나요”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11.0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김치문화관 체험 모습
 “전주 한옥마을로 김치 여행 떠나요”

 이제 절기상으로 입동(7일)을 맞이했다.

 겨울의 문턱에 들어서면 각 가정 마다 연례 행사처럼 김장 준비에 한창이다.

 김치는 선조들의 지혜와 과학이 담긴 음식으로, 우리의 김장 문화는 지난 2013년부터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돼 있기도 하다.

 지난해에는 김치 담그기 종목이 국가무형문화재 제133호로 지정되기도 했다.

 전주한옥마을 내 위치한 전주 김치문화관은 전라도 김치와 지역 내 음식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조성한 곳이다.

 이 곳에서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김치 체험 교육을 비롯해 전주 김치 및 비빔국수 만들기 체험, 전주 음식 문화 강좌, 향토 음식 체험 교실 등이 개설 운영하고 있다.

 전주 김치문화관은 김장철을 맞아 오는 10일과 11일 양일 간에는 김장 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투어의 참가자들은 각자가 만든 김치를 맛볼 수가 있으며, 그 중 일부 김치는 완산구 내 소외계층에게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김치문화관은 단체 체험 프로그램으로 주중에는 국내·외 관광객들과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갓김치, 파김치 등 다양한 김치 만들기 체험과 비빔밥 만들기, 그밖에 전통 음식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

 마지영 전주 김치문화관 관장은 “전주는 세계적인 음식 도시로서 맛과 전통문화유산이 가득한 멋의 고장이다”라면서, “전주의 다양한 김치와 음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풍류의 장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