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병무청 현역병 입영문화제 행사 가져
전북지방병무청 현역병 입영문화제 행사 가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11.0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병무청(청장 곽유석)은 6일 제35보병사단 김범수관에서 입영의무자와 동반가족을 위한 2018년 하반기 ‘현역병 입영문화제’행사를 개최했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국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입영문화 조성을 위해 2011년부터 전국 지방병무청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 행사는 병역의무자들이 입영장소를 석별의 장이 아닌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는 제35보병사단 군악대 공연, 팝페라 및 비보이, 퓨전국악 ‘남원시립국악단’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입영자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할 말 있어요! 자유발언대’ 코너가 마련되어 참석한 입영자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입영지원 센터를 운영하여 입영하는 장정들의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소했고 ‘부모님 업고 걷기’, ‘사랑의 편지쓰기’, ‘포토존을 활용한 즉석사진 무료촬영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연인이 사랑과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번 입영문화제 행사에 임실군, 남원시, 전주여성자원봉사단이 참여했다. 이들 기관에서는 지역 문화관광 정보 안내, 퓨전 국악 공연, 입영대상자와 가족에게 차와 음료 서비스를 하는 등 행복한 입영문화 조성을 위해 민?관?군이 함께하는 소중하고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전북지방병무청 관계자는 ”국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입영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민·관·군이 협력하여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다.”며 “앞으로 입영문화제를 통하여 입영장정들이 병역을 당당하고 자랑스럽게 이행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더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