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식물사랑큰잔치 작품 전시 및 시상식 개최
동식물사랑큰잔치 작품 전시 및 시상식 개최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11.0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청소년야생동식물보호단(총재 나혁일)이 주관한 제11회 동식물사랑큰잔치 작품전시 및 시상식이 지난 2일 전북여성일자리센터 별관 2층에서 김광수 국회의원과 최락도 민주평화 노인회 전북회장, 유홍렬 덕암학원 이사장, 최찬욱 도의원, 홍성림 도의원 등 모두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동식물사랑큰잔치는 도내 초·중·고교에서 글짓기 134점, 그리기 808점, 포스터 101점, 표어 692점, 사진 480점 등 총 2천215점이 접수돼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했다.

 각 부문별 전북교육감상인 대상은 글짓기 김서진(화산중), 그리기 서다현(전주송북초), 포스터 문희정(세인고), 표어 윤수빈(정읍여중), 사진 이송이(정읍여중) 학생 등이 각각 수상했다.

 금상 수상은 5명은 새만금지방환경청장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은상 15명, 동상 30명, 입선 50명 등이 받았다.

 또 지도자상을 받은 9명 가운데 3명은 교육감표창, 3명은 전북도의회의장표창, 3명은 총재표창 등을 수상했다.

 나혁일 총재는 “올해 11번째를 맞는 동식물사랑큰잔치가 야생동식물보호, 자연사랑, 생태계보호와 보존에 대한 인식을 어렸을때부터 체질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작품을 책자로 발간해 도내학교와 사회단체, 시민단체에 배부해 활용토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