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동주택 에너지 효율향상 사업 추진
LH, 공동주택 에너지 효율향상 사업 추진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11.05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가 공동주택 에너지 효율화 사업 추진을 통해 입주민들의 생활비 절감 및 에너지 복지실현에 나선다.

 LH는 최근 광주 서구 소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한국전력공사와 ‘공동주택 에너지 효율향상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공급 중심에서 수요관리 중심으로 에너지 정책 패러다임이 전환됨에 따라, 주거복지 및 에너지 각 분야를 대표하는 공공기관인 LH와 한전이 공동주택의 에너지 효율향상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을 보면 공동주택 에너지 효율향상사업 요소 발굴 및 기술교류, 임대주택 조명기기(LED) 교체사업 협업,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한 공동주택 고효율기기 교체사업 협력 및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 해나갈 계획이다.

 LH는 이번 협약으로 국민 다수가 거주하는 대표적인 주택유형인 공동주택의 에너지 효율이 획기적으로 향상돼 소외지역 없는 평등한 에너지 복지 실현과 국민 생활비 절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LH는 공동주택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LED 조명기구 보급, 지능형 계량기(AMI) 개발·실증, 공동주택 에너지저장장치(ESS) 시범사업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에너지 분야 대표 공공기관인 한전과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로 정부의 에너지 신사업 활성화 정책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