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외국어 자원봉사자 모집
김제시 외국어 자원봉사자 모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11.0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민선 7기 공약사업 실천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외국어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시는 외국인 거주자 증가에 따라 외국어 자원봉사자를 확대해 언어소통을 통해 외국인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정주 환경을 마련하고, 김제시 주최 국제행사 및 국제교류 시 내방자 안내 및 통·번역 지원을 위한 것이다.

 김제시에는 현재, 70여 개의 자원봉사단체가 활동하고 있지만, 그동안 외국어 자원봉사자의 활동은 미흡했으며, 이번 외국어 자원봉사자 모집을 통해 체계적인 인적자원 구성으로 외국어 자원봉사를 확대해 시행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 김제시에 거주하며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외국어 능력을 갖춘 성인이라면 누구나 김제시청 행정지원과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을 거쳐 자원봉사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김제시 홈페이지 알림이(공지사항)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시에 거주하고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외국어 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많은 외국어 능력자들이 외국어 자원봉사자에 참여해 외국어 활용능력을 도모하는 한편 애향심 고취와 김제시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