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웰빙태권체조·시범페스티벌 성료
제14회 웰빙태권체조·시범페스티벌 성료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8.11.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웰빙태권체조 및 시범페스티벌이 지난 3일과 4일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웰빙태권체조 및 시범페스티벌은 태권도 성지 무주를 알리고 태권도 가치를 올바르게 확산시킨다는 취지에서 개최되고 있다.

윤여일 무주군 부군수를 비롯한 선수와 지도자 등 2천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개막식에서 윤여일 부군수는 “많은 태권도 대회들이 있지만 웰빙태권체조 및 시범페스티벌 만큼 돋보이는 행사는 드물다”라며 “태권도를 생활 속의 스포츠로 인식시키고 동호인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는 만큼 태권도원이 세계 태권도성지가 되고 태권도는 세계적인 스포츠로 각광을 받을 수 있도록 일익을 담당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대회에서는 웰빙태권체조 부문에 중 · 고등 · 일반부 학생들이 참가해 자유구성종합경연을 치렀으며 시범팀 경연 부문에서는 유 · 청소년부와 성인부 선수들이 태권도 기본동작과 창작품새, 격파, 호신술 등 다양한 경기 모습을 선보여 찬사를 받았다.

 관객들은 “태권도는 겨루기만 생각하다가 올해 처음 와서 봤는데 몸이 들썩들썩하니 신나고 재밌더라”며 “특히 시범 경연은 한 편의 뮤지컬 공연을 보는 듯 감명 깊었다”라고 전했다.

 한 선수는 “매년 참가를 하고 있는데 올 때마다 배우고 느끼는 게 정말 많다”라며 “이 대회를 통해 태권도의 매력을 찾아 전하고 태권도로 하나되는 무대를 만들어 간다는데 큰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