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변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부안 변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11.0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산농협(조합장 신왕철)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이 2일 변산면 격포하나로마트 주차장 부지에서 열렸다.

 개장한 변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변산농협 조합원 및 부안군 농민이 생산하는 농산물 및 가공식품을 소비자와 직거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변산농협과 변산면은 마트 맞은편 공원에서 개장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하여 지역농수산물 홍보 및 판매 행사를 실시했다.

 변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생산자 교육을 4회에 걸쳐서 실시하고 50농가와 출하약정을 체결해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채소, 과일, 특용작물, 발효식품, 잡곡류 및 농산물가공식품 등 100여개 품목을 입점해 판매하고 있으며 출하농가육성 및 품목을 다양화해 격포하나로마트 매장에서 직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왕철 변산농협조합장은 “로컬푸드 직매장은 농촌지역에서도 상대적으로 소득이 낮은 고령농과 소농, 귀농인에게 새로운 소득작목을 제시하고 새로운 판로를 제공해 농업소득을 높이는 것은 물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은 지난해 남부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에 이어 두번째로 로컬푸드 직매장을 설치한 변산농협의 로컬푸드 직매장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생산농가에는 소규모 비닐하우스를 지원과 변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소비자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잔류농약 검사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