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김제시 평생학습 한마당 성황리
제9회 김제시 평생학습 한마당 성황리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11.04 14: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김제시 평생학습 한마당이 2일과 3일 이틀간 시민운동장 야외공연장에서 ‘배움으로 하나 되는 정의로운 김제!’라는 주제로 136개 평생교육기관과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지역 평생교육진흥과 학습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펼쳐진 이번 평생학습 한마당은 체험학습과 무대공연발표회, 성인문해 한마당 등 다양한 학습과정으로 구성돼 시민들의 뜨거운 학습 열기와 호응을 받으며 풍성하고 알찬 학습추억으로 만추의 가을을 물들이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홍보체험관인 배움마당에서는 110여 동의 부스에서 다양한 학습체험과 청소년 진로 체험관을 비롯해 평생학습관과 여성회관 수강생 작품발표회 등 70여 가지 다양한 체험마당이 펼쳐져 유아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관람객의 체험행렬이 끊이지를 않았다.

 특히, 발표마당에서는 학습동아리,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수강생 발표회, 청소년 동아리 발표마당 등의 공연발표가 이어져 그동안 배웠던 학습을 뽐내고 발표하는 무대가 됐으며, 가족단위 학습자를 위한 4D 창의과학체험, 추억의 교실, 행복학습 페스티벌, 성인문해 거리시화전 등 다채로운 학습행사로 꽉 채워져 쌀쌀해진 날씨에도 시민들의 학습 열기로 뜨거웠다.

 행사장을 찾은 한 시민은 “알차고 다양한 체험학습도 참여하고 아마추어이지만 열심히 공연하며 행복해하는 동아리를 보면서 학습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배움 마당에서 제작한 체험 작품을 들어올려보였다.

 최니호 김제시 인재양성과장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한 현대사회에서 비전있는 미래설계의 해법은 바로 평생학습이라”며, “나를 위한 학습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상생의 행복학습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배움을 나누는 재능기부의 장을 만들어 더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 2018-11-04 23:10:34
나를 위한 학습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상생의 행복학습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배움을 나누는 재능기부의 장을 만들려는 생각이 정말 본받을 만 한 것 같습니다. 항상 좋은 일이 함께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