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아리랑 김치쓰리랑’ 문화축제 개막
‘막걸리아리랑 김치쓰리랑’ 문화축제 개막
  • 김장천 기자
  • 승인 2018.11.0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음식의 관광 상품화와 함께 지역 음식의 위상을 높이는 체험·관광형 문화축제로 거듭나길 기대합니다.”

 제3회 2018 전주 ‘막걸리아리랑 김치쓰리랑’ 문화축제가 2일 ‘맛있는 전주 세계로… 막걸리 넘칠 때 김치 꽃피다’라는 슬로건으로 전주로컬푸드음식관에서 개막한다.

 전라북도 음식문화관광진흥원·한문화국제협회(이사장 김관수)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4일까지 전주 동부대로에 위치한 전주로컬푸드음식관에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축제는 유네스코 음식 창의 도시의 위상 강화와 가치·콘텐츠를 창출하고 맛의 고장인 전주의 고유성을 널리 알려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특히 전북음식문화관광(CulinaryTourism)산업화를 음식문화축제로 다변화하고, ‘전주막걸리’와 ‘전주김치’ 문화에 직접 참여하는 축제화로 전주음식과 체험문화관광을 결합한 미식축제로 대중화 및 상품화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문 쉐프 갈라 디너쇼, 막걸리김치 전국노래자랑, 한복페스티벌, 대한민국 김치명품 선발대회, 세계 민속놀이 및 공예 체험 등이 펼쳐진다.

 특별 이벤트로 전국 방문객을 대상으로 지역 김치제조업체와 함께 하는 김치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호응도를 한껏 올린 것으로 보인다.

 또한 50여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인 ‘막걸리 및 음식관’에서는 특색있는 막걸리와 맛깔스러운 안주도 맛볼 수 있다.

 김관수 한문화국제협회 이사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성과 친가족성을 결합한 미식축제로 치러질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전주김치와 막걸리가 어우러진 축제를 느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