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운호수산 임성종 대표, 해양수산 신지식인 선정
부안 운호수산 임성종 대표, 해양수산 신지식인 선정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11.0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운호수산 임성종(56) 대표가 2018년 해양수산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어 3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2회 해양수산인재 육성의 날’ 기념식에서 신지식인 인증서를 받았다.

 임성종 대표는 해양수산부가 매년 해양수산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5명에게 수여하는 해양수산 신지식인에 선정된 임성종 대표는 우수자 3인에도 포함되어 해양수산부장관상도 함께 받았다.

 수산분야에서 새로운 지식 습득과 창의적인 사고나 발상으로 일하는 방식 등을 혁신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사회적으로 공유한 사람을 선발해 포상하는 해양수산 신지식인은 지난 1999년부터 지난해까지 전국에 221명의 해양수산 신지식인을 배출했다.

  해양수산 신지식인에 선정된 운호수산 임성종 대표는 (사)전국메기양식협회장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며 특유의 냄새와 한정된 조리법 때문에 그동안 주로 중장년층의 건강식품으로만 소비되던 메기의 다양한 가공 및 조리법을 개발해 메기양식 산업의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보여줬다.

 임성종 대표는 건조 메기, 펠렛 메기 등 메기를 다양한 형태로 가공을 시도해 메기를 이용한 햄버거 패티, 메기 치즈 떡갈비 등 다양한 조리법을 개발해 그 혁신적인 발상으로 올해 해양수산 신지식인 중 우수자 3명에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임성종 대표는 개발한 요리법을 부인이 부안읍에서 운영하는 어식백세 음식점에서 많은 사람들에 시식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 메기를 이용한 음식제공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임성종 대표는 “그동안 믿고 지지해준 메기양식협회 회원들을 비롯해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메기 양식업 뿐 아니라 수산업 전체 분야의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해 선도적인 리더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