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유기농업자재 및 녹비종자 신청 접수
고창군, 유기농업자재 및 녹비종자 신청 접수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10.3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유기농업자재, 녹비작물 종자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2019년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에 대해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경작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접수 받는다.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은 유기농업자재, 자재원료, 녹비작물 구입비용을 친환경농업인에게 지원함으로써 경영비 부담을 줄여주고 지력증진과 농약·화학비료 사용감소를 유도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농업을 구현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녹비종자의 경우 녹비종자 파종을 통해 화학비료 사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 등록이 된 농업인이나 농업법인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유기농업자재는 유기·무농약 인증된 친환경농업인 중 친환경농산물 의무자조금 납입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녹비작물종자는 ha당 헤어리베치 60kg, 녹비(청)보리 140kg, 호밀 160kg, 자운영 50kg, 수단그라스(조중생종, 만생종) 50kg을 신청 할 수 있으며, 유기농업자재 및 자재원료는 ha당 유기인증 200만원, 무농약인증 15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창군 친환경농업 실천 분위기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희망농가는 지원조건을 갖춘 후 2019년에 사용할 자재의 종류, 수량, 가격 등을 정확히 작성하여 각 읍면사무소에 신청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