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열린 어린이집 7곳 지정
부안군 열린 어린이집 7곳 지정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10.3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개방과 부모참여가 확대된 어린이집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수요자 중심의 보육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부안군이 지자체형 열린 어린이집 7개소를 지정했다.

 지정한 어린이집은 시설 및 어린이집의 정보공개 관련 사항을 보는 개방성과 부모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어린이집 운영 및 활동에 참여하는지를 평가하기 위한 참여성, 부모참여활동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는지 평가하는 지속가능성이다.

 이어 부모참여활동의 균형적 운영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 및 협력활동을 보는 다양성 등 기타 지자체에서 정한 기준에 충족하는지 5가지로 구분해 평가한다.

  11월 1일부터 2019년 10월 31일까지 운영되는 어린이집은 또래, 자연보물, 하늘숲, 큰별, 피터팬 어린이집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 재지정 됐으며 비타민, 언덕위 어린이집은 신규로 지정됐다.

 지정된 열린 어린이집은 각종 포상과 보조교사 우선지원, 모니터링 일정기간 제외, 민간의 경우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시 가점 부여의 인센티브를 받게 되며 향후 지자체형 열린 어린이집 중 전북도지사의 추천을 받아 보건복지부장관이 12월 우수형 열린 어린이집을 선정할 계획이며 전년도 우수형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또래 어린이집이 재지정에 도전한다.

 김형원 주민행복지원실장은 “열린 어린이집과 같이 개방적이고 부모참여가 확대된 어린이집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안심하고 맡길 수 있고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