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유니콘 기업’, 기술 분야에 집중
장쑤 ‘유니콘 기업’, 기술 분야에 집중
  • .
  • 승인 2018.10.30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장쑤 남부 국가자주혁신시범구 혁신플랫폼 평가 결과가 난징에서 발표되었다. 이번 평가에서는 혁신플랫폼을 409개 선정하였을 뿐만 아니라 최초로 장쑤성 하이테크산업단지에서 유니콘 기업 8개, 유니콘 기업의 잠재력을 갖춘 기업 34개와 가젤기업 380개를 선정하였다. 그중 장쑤 남부 자주혁신시범구의 유니콘 기업과 유니콘 기업의 잠재력을 갖춘 기업은 90% 이상이 제조업, 소프트웨어 및 정보기술 서비스업, 과학연구 및 기술서비스업 등에 종사하고 있어 기술 분야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장쑤 남부 자주혁신시범구의 8개 유니콘 기업은 난징, 우시, 쑤저우, 쩐장 등 4개 도시에 분포되었는데 난징은 가장 많은 3개를 보유하였다. 유니콘 기업의 잠재력을 갖춘 33개 기업은 난징, 우시, 창저우, 쑤저우 등 4개 도시에 분포되었는데 쑤저우시가 19개로 가장 많고 난징시는 10개로 2위를 차지하였다. 한편 가젤기업 중 351개가 장쑤 남부의 5개 도시에 분포되었는데 쑤저우시는 218개로 무려 62.11%를 차지하고 그 다음 순서로 창저우시는 53개, 난징시와 우시시는 각각 36개, 쩐장시는 8개를 차지하였다.

 동시에 장쑤성의 전체 하이테크산업단지에서 유니콘 기업 8개, 유니콘 기업의 잠재력을 갖춘 기업 34개와 가젤기업 380개를 선정하였다. 타이저우 의약하이테크산업단지의 천타이(晨泰)의약은 장쑤 중부와 북부 지역에서 유일하게 유니콘 기업의 잠재력을 갖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장쑤 중부와 북부 지역은 가젤기업 29개를 확보하였는데 난퉁은 10개로 장쑤 중부 지역에서 가장 많았고 롄윈강은 4개로 장쑤 북부 지역에서 가장 많이 확보한 도시가 되었다.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모두 개성이 뚜렷한바 예를 들면 쯔미(紫米)전자는 IT주변 시장의 개척자로 회사에서 생산한 샤오미(小米) 보조배터리는 전 세계 매출 1위를 차지한다. 헝선(恒神)탄소섬유의 생산능력은 중국 1위이며 최초로 세계 대형 민간항공기 제조업체의 탄소섬유 프리프레그 공급사슬에 진입한 중국 기업이 되었다. 신다(信達)생물제약은 13개 신약품의 상품사슬을 구축하였으며 그중 5개는 중국의 ‘중대신약창제’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