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금융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전북은행, 금융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김장천 기자
  • 승인 2018.10.3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포용적 금융’에 동참하고 향토은행으로서 고객에게 다가가는 실천적 따뜻한 금융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30일 제3회 금융의 날을 맞아 서민금융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제3회 금융의 날’ 행사에서는 저축, 서민금융, 금융혁신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훈·포장, 대통령, 국무총리,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여했다.

 서민금융 부문에 대한 수상은 서민금융 확대에 기여도가 높은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서민금융 정책마련 및 현장 실무를 통해 서민금융 애로 해소에 기여한 전북은행이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전북은행은 서민금융 지원을 위하여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 이라는 경영이념으로 중서민을 위한 포용적금융 정책 방향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중금리대출등 서민자금대출을 지원하는등 사회적으로 소외된 계층에 대한 금융지원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현재 전북은행에서는 ‘JB사잇돌 중금리 대출·JB중금리 대출·JB새희망홀씨대출·JB따뜻한 신용대출’ 등 4개 금융상품을 시행하고 있다.

 전북은행 진영찬 부행장은 “지역의 열악한 금융 환경 속에서도 도내 중서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중금리대출 및 저신용자를 위한 긴급자금 등을 적극 지원하여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