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보건소 대표음식점 타지역 우수업소 선진지 견학
김제시 보건소 대표음식점 타지역 우수업소 선진지 견학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10.2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음식문화발전을 위해 새로운 각오와 다짐의 계기 마련을 위한 타지역 우수업소 선진지 견학이 29일 전남 화순에서 실시됐다.

 김제시보건소는 관내 향토 및 모범·깨친맛값 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타지역 우수업소의 차별화되고 선진화된 음식문화를 벤치마킹 하고자 전남 화순시 위생등급제 인증업소 및 대표 관광지에서 진행했다.

 이번에 방문한 업소는 지난 4월 위생등급제 ‘좋음’ 인증을 받은 업소로 참가자들은 많은 평가항목과 까다로운 적합기준을 통과하고 맛집으로서 위생수준도 우수함을 인증받은 업소로, 대표자의 마인드와 운영 노하우를 청취하고, 견학자에게 동기부여로 자발적 참여를 자극했다.

 또한, 단체견학을 통해 업주들 간의 정보공유와 친목을 도모하고, 김제시 음식문화발전을 위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부분의 견학 참가자들은 “이번 견학을 통해 업소의 부족한 부분들을 개선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등 김제시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제시보건소는 2009년부터 타지역 우수업소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업소에서는 친절서비스 등 영업주 마인드 함양 및 식품·시설 위생관리 측면에서 발전 변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