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완주군의회 조례안 등 의원발의 활발
제8대 완주군의회 조례안 등 의원발의 활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10.2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최등원 의장)는 제234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기간중 의원발의 조례안 4건이 제출되어 26일 본회의에서 최종 심의 의결 됐다.

 발의안건별로는 윤수봉 의원(부의장) 1건, 정종윤 의원 1건, 전체의원(의원 11명)발의 1건, 이인숙 외 4명(임귀현, 서남용, 소완섭, 정종윤)의원 발의 1건이다.

 이인숙의원이 대표발의(발의의원 5명)한‘완주군의회에 출석답변할 수 있는 관계공무원의 범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개정 이유는 원활한 의회 운영을 위해 의회에 출석 답변할 수 있는 공무원의 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이다.

 전체의원이 발의한 ‘완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특정 전문분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또는 조사 시 해당분야의 전문가를 사무보조자로 위촉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 내실 있는 조사를 실시하는데 기여하고자 개정했다.

 또 윤수봉 의원이 발의한 ‘완주군 미세먼지 예방 및 저감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제정됨에 따라 미세먼지 발행을 억제하고 환경 취약계층의 건강 보호는 물론 대기환경개선에 대한 지원으로 군민들이 쾌적한 대기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관련 근거 마련을 위한 내용의 제정이유를 담고 있다.

 정종윤 의원이 발의한 ‘완주군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 제정 이유는 최근 남북정상회담 등 남북관계 호전으로 정부의 남북교류 협력에 대해 완주군에서 지원하고 관련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하는 내용이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