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건강정보 스마트폰 앱 알아보기
유용한 건강정보 스마트폰 앱 알아보기
  • .
  • 승인 2018.10.2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부 A씨는 한가위를 맞아 가족과 함께 고향집에 방문했다. 명절 이틀째 늦은 밤 과식 때문인지 갑작스레 배탈이 난 딸아이 때문에 병원과 약국을 찾기 위해 이리저리 헤매고 다녔던 것을 떠올리면 지금도 식은땀이 흐른다. 다음 달에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숙소 주변의 병원위치와 상비약을 미리 챙겨두고 있지만 불안한 마음은 여전히 있다고 한다.

 

 휴가철이나 명절을 맞아 낯선 곳으로 여행 중에 갑자기 가족이 질병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갑작스런 상황에 당황스럽기도 한데다, 생소한 장소에서 병원을 찾으려니 막막하기만 할 것 입니다. 이럴때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건강정보 앱’을 활용하시면 손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정보 앱의 ‘손쉬운 병원찾기’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내 위치에서 어느정도 거리에 병원이 있는지 지도와 함께 제공합니다. 여행지 등에서 갑작스런 부상 등 응급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급하게 찾아야 하는 응급병원이나 야간병원을 내 주변을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곳부터 병원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응급병원’은 일정 규모 이상의 응급진료 인력과 시설을 갖춘 의료기관으로서 정부로부터 지정받은 병원을 말하며, ‘야간병원’은 평일 오후 8시 이후 또는 휴일에 진료하는 의료기관을 의미합니다.

 또한 ‘손쉬운 약국찾기’를 이용하면 여행 장소 등에서 간단한 치료를 요하는 증상이 발생한 경우 실제 문을 연 가장 가까운 약국정보와 소화제·해열제·진통제·파스 등 간단한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약국찾기 외에도 건강정보 앱은 △내가먹는 약 알아보기 △병원별 진료비 정보 △건강보험 적용여부 △요양병원 상세정보 등 국민이 주로 찾는 의료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정보 앱’은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받은 신뢰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며, 스마트폰에서 ‘건강정보’로 검색하여 손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폰: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 건강정보 입력> 건강정보 설치

· 아이폰: 앱스토어> (검색창 클릭) 건강정보 입력> 건강정보 설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지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