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간담회 가져
완주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간담회 가져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10.2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을 파악해 주민주민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삶의 질 향상을 높이기 위해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23일 가족문화교육원에서 열린 제4기(2019∼20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간담회에는 완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계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근거해 4년마다 수립하는 중기계획으로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을 파악해 주민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삶의 질 향상을 높이기 위해 사회보장사업을 설정하는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사회보장조사 분석결과를 토대로 제4기 완주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추진전략, 중점추진사업 및 세부사업을 제안 보고했다.

 또 참석자 질의응답과 함께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사람중심의 복지으뜸도시 완주’라는 비전과 6개 추진전략, 33개 세부사업 구상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이 제시됐다.

 완주군은 이날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뒤 최종보고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계획을 제출할 예정이다.

 문원영 부군수는 “완주군민 욕구에 맞는 생활밀착형 복지 모델이 구축될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 실행해 최고의 복지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