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가족자원봉사단 7개월 활동 마무리
장수군가족자원봉사단 7개월 활동 마무리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8.10.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가족봉사단은 20일 장수군자원봉사센터에서 이미자 센터장과 가족봉사단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활동 평가 간담회를 개최하고 올해 봉사활동을 마무리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가족봉사단 활동 영상 보고와 활동 평가 등이 이뤄졌으며 향후 계획 및 활동 방향 등에 대해 모색했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고 장수군자원봉사종합센터에서 주관한 가족자원봉사단은 사랑의 손수건 가족자원봉사단, 한올한올 가족자원봉사단, 투게더 가족자원봉사단으로 구성돼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봉사 활동을 펼쳐 왔다.

  손수건 가족자원봉사단은 관내 사회복지 시설 및 장애인들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천연염색손수건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정서적 외로움을 공감하고 함께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 의식을 고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올한올가족자원봉사단은 화학성분의 주방세제를 덜 사용하여 수질오염을 조금이나마 개선하자는 차원에서 자원봉사센터에서 모여 친환경수세미 300점을 제작했다.

  만들어진 수세미는 장수군 주민들에게 나눔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투게더 가족자원봉사단은 사회복지시설 어르신 및 장수보건복지센터 원생들을 대상으로 원예치료와 천연화장품 만들기 활동 등으로 지역사회 공헌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미자 센터장은 “장수군가족자원봉사단은 주말 및 직장 퇴근 후 봉사활동을 실천해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겨줬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실천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