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로컬푸드 체험
완주군,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로컬푸드 체험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10.1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임산부·영유아를 대상으로 18일 구이면 원두현마을에서 ‘친환경 농산물 산지 체험’을 실시하고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체험활동은 임산부·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영양플러스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온고을로컬푸드공공학교급식지원센터와 연계·협력해 지역농가와 공동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식생활 관리 능력 배양을 요하는 40가구를 선정, 안전한 지역 건강 식단체험으로 영양밥상 공유, 지역산 농산물 수확체험을 통해 보충식품 공급 의미 확대를 재조명하는 기회가 됐다.

 체험단은 로컬푸드(보충식품) 공급 과정을 견학하고, 고구마 수확체험을 하며 영양플러스사업의 지역산 식재료 공급의 가치를 공유, 교육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 특성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다.

 또 영양밥상 체험을 통해 보충식품을 맛있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대상자 각각의 취약한 영양 문제를 해소하는 방안들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어린이와 보호자는 “체험을 통해 재밌고 즐거운 시간이었고 미래 꿈나무인 우리 아이들의 식생활 관리에 좋은 체험이 된 것 같다”는 만족감을 표현했다.

 완주군은 영양플러스사업의 보충식품 공급업체 선정관리 방법을 기존과 달리해 효율적 관리와 질 좋은 안전한 지역식품을 공급하고 안전성이 확보된 얼굴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대상자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김경이 완주보건소장은 “영양취약 임산부·영유아를 위해 건강증진사업의 지속적 추진과 영양플러스사업의 활성화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 건강생활 실천으로 ‘건강한 엄마와 쑥쑥 자라는 아이’의 행복한 완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완주군보건소(063-290-30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