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 참여기업 추가 모집
중진공,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 참여기업 추가 모집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10.1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해외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해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31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은 온라인수출 전문기업이 중소벤처기업의 우수제품을 글로벌 온라인쇼핑몰에 입점부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한 기업은 온라인수출 전문기업으로부터 상품페이지 제작·등록, 고객대응, 해외배송 및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일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전문인력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주기적으로 키워드 광고, 배너, 입소문 마케팅 등 다양한 홍보활동도 지원하고 있어 수출 초보기업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4년도부터 시작된 이 사업에 참여한 전북 익산 소재 ㈜라온에이치엔씨(대표이사 최관호, 모유 저장팩 제조)은 지난해 타오바오에 등록한 모유 저장팩이 총 2만여개가 판매되어 약 1억원 상당의 판매실적을 기록하였으며, 글로벌 시장에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시키는 등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이 사업 참여는 우리 중소벤처기업이 전자상거래 시장을 통해 해외바이어를 실시간으로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수출 초보기업이 글로벌 혁신성장을 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지원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