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청년들과 1:1 멘토링으로 사회공헌활동
중진공 청년들과 1:1 멘토링으로 사회공헌활동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10.16 17: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조한교)는 15일 전북대학교 등 도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청년창업 및 취업을 위한 1:1 멘토링데이’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멘토링 활동은 공공기관의 사회공헌 재능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상반기에는 군산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이번에는 전북도내 소재 대학 재학생들과 멘토링 데이를 진행했다.

취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최근 취업한 경험이 있는 3년미만 신입직원을 중심으로 ‘선배들의 취업수기’,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창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는 경험이 풍부한 직원들이 창업관련 각종 지원 사업 및 자금 활용법, 청년 창업사관학교 입교 등 각종 정부시책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으며 1:1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했다.

중진공 조한교 전북지역본부장은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취업 및 창업 멘토링을 통해 지역인재들이 일자리를 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중진공이 할 수 있는 재능기부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 2018-10-21 23:02:46
공공기관의 사회공헌 재능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만큼 더욱 좋은 성과를 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재능기부를 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