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도시재생 코디네이터(제2기)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정읍시 도시재생 코디네이터(제2기)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10.1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시장 유진섭)와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12일 전북과학대학교에서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제2기 양성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전문지식과 다양한 능력을 갖춘 마을활동가를 양성하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공동체와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시행하는 교육과정이다.

2017년 제1기에는 12명이 수료하였으며 금년도 제2기에는 총 28명이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했다.

교육은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코디네이터의 역할, 지역자산 발굴하기, 해외도시재생 사례, 갈등관리와 퍼실리테이션 등으로 구성하여 진행됐다.

시는 그 동안 양성된 코디네이터들을 대상으로 향후 심화과정을 개설하여 도시재생사업실행과정인 마을협정, 상생협약, 안정화협약 등의 진행과 마을갈등관리, 주민합의도출 기법의 고도화 등 도시재생사업의 실질적인 현장 전문가 양성을 계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은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분야이며, 이번 교육의 수료생들이 코디네이터로서 도시재생사업의 본격 추진 시 주민 의견수렴 및 의사전달 역할은 물론 주민참여사업과 협업사업을 발굴하고 도시재생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등을 조정 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