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정헌율이 답한다’ 운영
익산시 ‘정헌율이 답한다’ 운영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10.1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선 공무원들에게 시민들에 친절을 강조해온 정헌율 시장이 익산시 홈페이지 ‘정헌율이 답한다’ 라는 게시판을 신설해 운영한다.

 익산시는 지난 8월 ‘2018 익산시 친절행정 종합계획’을 발표하고 공무원들의 대 시민 친절도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 9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시작으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출근길 친절 캠페인과, 일과시작 전 친절 방송을 실시하여 직원들이 매일매일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시민을 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친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해 운영하게 된 ‘정헌율이 답한다’역시 이러한 친절행정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친절·불친절 공무원을 직접 신고하고 정헌율 시장이 이를 직접 확인하고 처리하는 구조로 친절도 향상을 통한 시민이 피부로 느낄수 있는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정 시장의 강력한 의지가 엿보인다.

 익산시 관계자는 “정헌율이 답한다 는 시민들에게 친절한 공무원은 높이 추켜세워 모범이 되게하고, 또 불친절한 공무원은 향후 교육을 통해 친절한 공무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신설되었다“며 이러한 의도가 훼손되지 않도록 신중한 신고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 홈페이지 열린 시장실 내에 신설된 ‘정헌율이 답한다’ 는 비공개 게시판으로 운영되며, 신고자는 진위 확인을 위한 휴대폰 번호만 기재한 후 신고하면 된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