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대승한지마을, KTX전주역사 ‘한지 체험 행사’
완주 대승한지마을, KTX전주역사 ‘한지 체험 행사’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8.10.14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대승한지마을(관장 이명기)이 전라도 정도 1000년을 기념해 전북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대승한지마을은 13일 전주역내 전주역사갤러리에서 김한섭 한지 장인을 비롯한 직원들이 총출동해 ‘한지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김 장인은 한지 제조 외발뜨기 작업을 통해 한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였으며, 아이들과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한지 엽서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됐다.

 김모(38·여)씨는 “기차 시간이 남아 전주역 내부를 둘러보던 중 아이들과 함께 한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구경할 수 있어 신기했다”며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낸 한지엽서는 우리 가족들에게 좋은 추억이 됐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프랑스 여행객 클로우드 부부는 한지 제조 외발뜨기의 이색 작업을 구경하며 감탄사를 연발했으며 엽서 만들기에 동참한 뒤 자신들의 여행 수첩에 보관했다.

 클로우드씨는 “전통문화의 도시라고 해서 찾아왔는데 첫 관문인 KTX역사에서부터 이런 한국적인 경험을 하게 돼서 특별했다”라며 “가장 한국적인 도시에서 이색적인 추억을 기록하게 해줘서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명기 관장은 “전라도 정도 1000년을 맞아 전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첫인상으로 가장 한국적인 도시의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서 이날 무료 행사를 진행했다”라며 “앞으로도 가장 한국적인 전통문화를 가지고 이런 행사들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